갤럭시워치 액티브2 스펙 가격 총정리

오늘은 스마트워치 중에서도 삼성전자의 갤럭시워치 액티브2 스펙 가격에 대해 자세하게 살펴 볼까 합니다. 요즘 기술이 많이 발달함에 따라 실생활에 유용한 많은 질 좋은 기기들이 나오고 있는데요. 스마트워치 또한 점점 사용자들이 늘어나는 이런 기기 중 하나라고 생각이 됩니다.    

스마트워치가 처음 출시 되었을 때 혁신적인 기능들로 인해서 많은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었어요. 매년 새로운 스마트폰이 나올 때 어떠한 새로운 차이점을 뒀을까 하는 기대처럼 스마트워치 또한 그 이후 출시되는 스마트워치들의 기능이 매년마다 조금씩 업그레이드 되는 것을 살펴보는 나름의 쏠쏠한 재미가 있습니다. 스마트폰하면 대표적으로 생각나는 곳 2군데가 있는데요. 바로 삼성과 애플입니다. 스마트워치 또한 스마트폰과 연동성이 매우 중요하므로 삼성과 애플이 많이 생각나기 마련입니다.        

예를 들어 삼성에서는 최근 출시한 갤럭시워치 액티브2, 애플에서는 애플워치 5세대가 있죠. 애플의 스마트워치의 경우 5세대까지 출시되는 동안 외형과 재질, 스트랩등의 소소한 변화들 외에 큰 변화가 없는 반면 삼성의 갤럭시워치는 매년마다 새로운 모습을 선보이고 있죠. 애플워치처럼 기존의 방식을 고수하는 것이 어찌 보면 좋을 수도, 혹은 갤럭시워치처럼 점점 변화하는 것이 좋을 수도 있으나 그동안 출시된 삼성의 스마트워치 중 가장 높은 완성도를 보여주고 있는 것이 갤럭시워치 액티브2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이 갤럭시워치 액티브2 스펙 상세히 파헤쳐 보겠습니다.    

디자인

갤럭시워치 액티브2가 출시되기 불과 몇 달 전, 갤럭시워치 액티브가 출시되었는데요. 이는 기존 삼성의 갤럭시 워치 시리즈들이 가진 디자인에 변화를 주어 이쁜 디자인을 뽑아내었다는 것에 큰 강점을 가졌었죠. 하지만 워치인만큼 저렴한 가격에 맞춰 소비자들에게 팔아야 했기에 아쉬운 점이 남았던 스마트워치였습니다. 그런 아쉬운 점들 중엔 베젤의 두께, 베젤링의 실종 등이 있었죠. 이런 아쉬운 반응들 때문인지 삼성에서 후속작치고 빨리 출시해낸게 바로 이 갤럭시워치 액티브2입니다. 먼저 갤럭시워치 액티브2는 종류가 다양해져 선택할 수 있는 폭이 넓어졌는데요.        

크기는 40mm, 44mm 2가지가 있고 소재 또한 알루미늄, 스테인리스 스틸 2가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블루투스 모델, LTE 모델 2가지가 있죠. 색상에는 알루미늄 소재에는 아쿠아 블랙, 클라우드 실버, 핑크 골드가 있고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에서는 블랙, 실버, 골드 색상들이 있습니다. 이런 다양한 색상 이외에 2가지 소재로 인한 워치를 찼을 때의 분위기 또한 2가지로 연출할 수 있습니다.      

알루미늄 소재는 캐쥬얼하며 평소 운동할 때 차더라도 전혀 부담스럽지 않은 디자인을 연출할 수 있으며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로 정장등을 입었을 때 스마트워치로 고급진 분위기 또한 연출해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런 폭이 넓은 선택지로 인해 디자인부터 모델까지 소비자들이 더 만족스러운 구매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갤럭시워치 액티브2는 초침이 흘러가는 소리등 시계로서의 디테일 또한 살려냈죠. 전면 디스플레이는 40mm 워치는 1.2인치, 44mm 워치는 1.4인치 360×360 슈퍼 아몰레드 패널이 적용되어있습니다.        

똑같은 40mm 워치도 이전 갤럭시워치 액티브와 비교했을 때 0.1인치가 늘어났는데 앞선 모델의 베젤 두꺼움을 줄임으로써 더 큰 디스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전면 1.4인치 디스플레이로 가득찬 화면 뿐만 아니라 이음새를 거의 찾아보거나 느낄 수도 없게 되었죠. 옆면에는 이전키, 메뉴키, 마이크, 스피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뒤쪽에는 심박수 센서, 8개의 LED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이로 인해 수면 측정부터 스트레스 측정등이 더 정학해졌죠.        

활용성

이번에는 갤럭시워치 액티브2의 활용성에 대해 말해보려고 하는데요. 갤럭시워치 액티브2의 왼쪽에 위치한 스피커가 이 워치의 활용성을 배로 더해주었습니다. 이 스피커로 인해 마이크를 통해서 빅스비에게 명령을 내리면 답변을 들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LTE 모델 또한 있기 때문에 단독으로 시계만으로 음성통화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물론 블루투스 모델 또한 와이파이 망에 연결이 되어 있으면 이 삼성계정으로 연결되어 있는 다른 전화기의 다른 기기에서 전화, 문자 그 기능을 통해서 워치만으로 음성통화를 할 수 있습니다.        

물론 갤럭시워치 액티브2는 페어링을 따로 할 수 있으므로 블루투스 이어폰을 연결해서 전화는 가능하구요. 이 스피커 이외에 베젤 또한 갤럭시워치 액티브2의 활용성을 높여주었는데요. 앞서 말씀 드린 줄어든 베젤에는 비밀이 숨어있습니다. 바로 터치인식인데요. 이로 인해 베젤에 손가락을 터치하여 돌리면 회전 베젤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운동

아무래도 갤럭시워치 액티브2 즉, 액티브가 이름에 들어가 운동할 때의 실용성에 대해 궁금하시는 분들도 많을 겁니다. 일단 갤럭시워치 액티브2는 40종이 넘어가는 운동을 측정할 수 있는데요. 달리기, 걷기, 자전거타기, 일렉티컬, 로잉머신, 수영은 자동으로 운동을 시작하면 측정이 시작됩니다. 특히 달리기를 할 때면 갤럭시워치 액티브2에는 GPS가 탑재되어 있어 경로저장이 가능하고 기압계와 가속도계가 들어가있어 달리기 코칭 또한 가능하죠. 예를 들어, 좀 더 빨리 달려라, 느리게 달려라, 쉬어라 등의 코칭도 가능한데 스피커 또한 탑재되어있으니 들으시면서 운동을 하실 수도 있게 되었죠. 실시간으로 심박수 또한 체크해줍니다. 또 수영을 할 때면 한 바퀴 돌 때마다 영법 측정, 시간 측정, 평균 걸리는 시간, 소모되는 칼로리, 심박수까지 체크해주므로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능

갤럭시워치 액티브2는 ios/안드로이드 둘 다 지원이 됩니다. 앱을 보면 다양한 기능들을 설정할 수 있는데 먼저 알림 설정이 가능합니다. 먼저 알림들이 워치에 오고 빅스비를 통한 음성 인식등으로 간단 답장들도 워치를 통해 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앱 관리 순서 변경, 위젯 추가 및 순서 변경, 소리 모드를 통한 소리 및 진동 설정, 디스플레이 설정 등을 설정해 사용자에게 맞게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갤럭시워치 액티브2에는 마이스타일이라는 기능이 있는데 마이스타일을 통해 옷 색깔과 맞는 워치페이스도 만들어 낼 수 있죠.          

또 터치 베젤이 불편하다 하시는 분들을 위해 이를 끄는 것도 가능하며 홈 버튼 2번을 누름으로써 원하는 기능을 실행시킬 수도 있으며 터치 민감도, 방해 금지등 유용한 기능들도 설정할 수 있죠. 갤럭시워치 액티브2는 카메라에 관련된 기능 또한 제공해주는데요. 바로 휴대폰 카메라 컨트롤러로 사용할 수 있는 점이죠. 워치를 통해 뷰파인더, 카메라 전환, 동영상 촬영, 셔터를 통한 촬영등을 하실 수 있는데요.          

갤럭시노트 10의 펜이 카메라 컨트롤러로 사용할 수 있다면 갤럭시워치 액티브2의 장점은 바로 현재 카메라에 보이는 화면을 보면서 촬영을 할 수 있다는 점이죠. 이로써 더 좋은 사진 및 영상 작품들을 남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갤럭시워치 액티브2 LTE모드 같은 경우에는 유튜브나 트위터를 시계에서 바로 쓸 수도 있고 번역기가 들어가있어 16개의 언어를 손목 위에서 바로 번역을 해 들을 수도 있죠. 이외 갤럭시 앱스를 통해 워치페이스를 다운 받거나 앱을 다운 받아 더 다양한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격

지금까지 갤럭시워치 액티브2의 기능 및 활용성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이외에도 갤럭시워치 액티브2에는 기본적인 스펙부터 숨겨진 스펙까지 정말 많습니다. 먼저 다양한 워치 페이스를 지원한다는 점부터 IP67과 5기압 방수 방진 기능을 지원하므로 운동이나 일상생활을 하는데 걱정이나 고민 없이 사용이 가능하죠. 또한 엑시노스 9120 듀얼코어, 블루투스는 768 메가, LTE는 1.5G RAM, 4G 스토리지가 탑재되어 음악이나 사진 같은 것들을 저장할 수도 있으며 배터리 용량은 40mm가 247mah, 44mm에는 340mah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갤럭시워치 액티브2의 구성으로는 20mm의 스트랩과 케이블이 부착된 무선 충전 독, 설명서가 있죠. 스트랩의 경우 별도의 도구가 없이도 쉽게 교체가 가능해, 정품이 아니더라도 사이즈만 맞다면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다양하고 자유롭게 교차도 가능합니다. 갤럭시워치 액티브2 가격은 44mm 갤럭시 워치는 499,400원, 40mm 워치는 459,800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마치며

이번 시간에는 갤럭시워치 액티브2 스펙 가격 살펴봤는데요. 뛰어난 스펙 뿐만 아니라 다양한 기능들이 탑재되어 있는 제품입니다. 앞서 출시된 갤럭시워치 액티브의 부족한 면까지 채워넣음으로써 더 완성된 워치가 출시된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기본적으로 다양한 기능 이외에도 다양한 디자인 덕분에 더 개성을 살릴 수 있는 워치가 되었습니다. 이 갤럭시 워치는 보조 디바이스로서의 기능을 모두 탑재하고 있는 제품이니만큼 다양한 목적에 활용이 가능하다고 판단이 됩니다. 그럼 다음시간에도 괜찮은 제품 있으면 리뷰하고 소개해드리도록 할게요.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