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A50 스펙 살펴보자

오늘은 객럭시 A50 스펙 가격 알아볼까 합니다. 어느덧 추운 겨울이 지나고 꽃피는 봄이 돌아왔습니다. 이런저런 일로 시국이 혼란한 때에 건강관리는 잘 하고 계신가요? 모두 개인위생에 철저히 하시고 외출시에 마스크도 꼭 착용하셔서 이러한 환절기에 감염병에 걸리는 일이 없도록 하셔야 할텐데요.    

갤럭시 A50 스펙 가격혹시 가까운 시일 내에 스마트폰을 새로 구입하실 분들이라면 오늘 말씀드릴 정보에 귀를 기울여주셔야 하겠습니다. 각자 선호하는 모델이 있으시겠지만 최근 추세는 중급기, 보급형 스마트폰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하는데요. 안드로이드든 아이폰이든 상관 없이 실속있는 기기를 선호하시는 분들이 많아져서 그런 것 같습니다. 같은 맥락에서 애플사에서 출시 예정인 아이폰SE2에 대한 소식으로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는데요.            

다들 어떠실지 모르겠지만 저는 아이폰도 안드로이드도 둘다 써보았는데 아무래도 익숙해져서 그런지 사용하기 편해서 그런건지 아무래도 안드로이드로 자꾸 돌아오게 되는 거 같아요. 그런 의미로 오늘은 중급기 스마트폰의 한 종류인 삼성의 갤럭시 A50에 대해 탐구해볼까 합니다. 이러한 보급형은 지나치게 고가인 핸드폰을 구매하기 망설이시는 부모님들이나 어르신들께도 인기가 높은 모델중의 하나입니다. 과거의 효도폰도 같은 유형이었는데요, 그런데도 전화받거나 걸기 이상의 최신의 기능 등을 탑재하고 있으니 더 좋죠.        

오늘 함께 알아볼 갤럭시 A50에 대해서 소개하기 전에 먼저 삼성의 A시리즈의 역사에 대해 간단하게 말씀드릴텐데요. Alpha를 의미하는 갤럭시A 시리즈는 삼성전자가 제조하는 어퍼 미드레인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계열이 되겠습니다. 갤럭시S 시리즈와 유사하지만 지금까지는 더 낮은 사양과 기능을 제공해 왔습니다. 스마트폰의 역사는 어느덧 10년이 훌쩍 넘었지만 해당 시리즈의 최초 모델은 2014년 8월 13일에 처음 선보였던 것 기억하시죠?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과거에는 잦은 고장이나 통화품질의 차이로 인하여 보급형 폰의 인식이 그다지 좋지는 않았는데요. 사실 과거에는 제가 써본 경험으로도 기본 S라인과 A라인간의 간극이 꽤 컸던 걸로 기억해요. 이래서 다들 돈을 더 지불하고라도 기본형 선호하는구나 싶기도 했구요. 하지만 요즘은 고객들의 의견을 적극 수용하여 스펙적인 면에서나 실제 사용적인 측면에서나 큰 차이를 느낄 수 없어서 점차적으로 인기가 높아지는 추세예요.        

갤럭시 A50은 지난 2019년 6월에 출시된 모델로 47만 3천원이라는 출고가에 뒤지지 않는 스펙으로 합리적인 제품이라는 평가를 받은 바가 있어요. 시간이 많이 지난 지금은 훨씬 저렴한 갤럭시 A50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6.4인치의 크기에 인피니티-U 디스플레이 디자인을 탑재하여 세련되면서도 쾌적한 화면을 느껴보실 수가 있을거예요. 거의 노트만큼 큰 화면으로 자판치기도 편하고 시원한 느낌이 무엇보다도 큰 장점이겠구요. 무게 역시 166g으로 가벼운 편이랍니다. 카메라 렌즈는 가운데에 위치하여 있구요. 뒷면은 플라스틱 재질이기는 하나 유광에 도시적이고 세련된 맛이 있습니다. 얇은 베젤과 풍부한 화면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갤럭시 A50색상은 코랄, 화이트, 블랙 3가지의 색상으로 나와있는데 요즘은 어지간하면 색은 뭘 골라도 다 예쁘더라구요. 기본색도 괜찮지만 특히 코랄의 경우 비교적 쨍하면서도 요즘 젊은이들의 톡톡튀는 감성에 아주 딱 맞는 오렌지계열의 컬러를 나타내고 있다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CPU는 옥타코어, AP는 삼성에서 자체개발한 엑시노스9610이 장착되어 있는데요. 빵빵한 성능으로 오랜 동영상 시청과 고효율의 게임 플레이도 가능하다고 하더라구요. 실제로 해보신 분들 후기에 따르자면 장시간의 사용은 어쩔 수 없이 화면 버벅거림 혹은 발열과 같은 문제가 있는 부분인데 다행히 그렇게 심한 정도는 아니라고 하네요. 캐릭터들의 움직임이나 화면 넘김도 꽤 부드러운 편이라고 하구요. 4GB 램에 64GB의 저장공간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하며, 메모리카드 지원으로 512GB까지 확장이 된다고 하니 참고해주시기를 바랍니다.          

갤럭시 A50 잠금해제 방법은 최신 스마트폰답게 여러가지 방식을 설정할 수가 있는데요, 지문인식, 안면인식, 홍채인식, 그리고 기존의 방법인 패턴이나 비밀번호 사용도 가능하다고 하니 완전 놀랍더라구요. 다양한 방법 중에서 편하신 거 선택하면 될 거 같구요. 손에 땀이 어느정도 차있는 상태에서도 잘된다고 하니 기술의 발전이 신기할 뿐이구요. 그리고 음성인식과 함께 지갑이 따로 필요없는 삼성페이까지 장착하고 있다고 하니 참 괜찮은 거 같아요.            

아이폰처럼 후면에 3개의 카메라 렌즈를 가지고 있구요. 각각 2500만 화소에 여러가지 화각을 가지고 있는 렌즈로 셀카든 풍경이든 너무나 잘 나온다고 하더라구요. 완전 사진찍을 맛 날 거 같아요. 배터리는 4000mAh로 중저가형 핸드폰 중에서는 거의 최고의 용량이라고 말할 수 있겠습니다. 장시간의 통화나 사용에도 이제 걱정이 없을 거 같구요. 이른바 가장 가성비 뛰어난 핸드폰으로 갤럭시 A50을 꼽을 수 있을 만큼 스펙이 여러모로 뛰어난 거 같아요.          

출고가 자체도 처음부터 그렇게 높은 편이 아니었지만 시간이 흐르고 새로운 제품들이 계속 나오면서 기존것은 대체적으로 훨씬 저렴해지는 경향이 있는데요. 그래서 갤럭시 A50과 같은 경우도 지금 정도면 정말 만족할만한 가격에 구매하실 수 있을거라는 생각입니다. 개인적으로 아주 비싼 핸드폰이라도 약간 시간이 지나서 대체적으로 사용에 대한 후기가 어느정도 형성되었을 때 사는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지금이 아주 적기인 거 같은데요.            

지금까지 갤럭시 A50 스펙 가격에 대한 내용 소개해드렸는데요. 여기저기 비교해보는 것도 물론 필요하겠지만 경험이 많고 후기가 좋은 곳에서 추천받아서 구매하는 것도 괜찮은 방법 같아요. 이상으로 크게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면서 이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비교는 온라인몰을 통해 알아보시면 간단하기 때문에 오프라인보다 좋은 듯 합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