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저가 구매 링크 찾는 중

갤럭시노트10 스펙 정보

Published in Uncategorized. 태그: , .

스마트폰 시장이 빠르게 재편되면서 그야말로 5G 스마트폰의 수요가 늘어가고 있습니다. 물론 5G 스마트폰의 높은 스펙과 신기능은 충분히 매력적인 부분입니다. 하지만 5G 스마트폰의 높은 출고가와 요금제는 소비자의 관심들을 한풀 꺾이는데 고질적인 단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지금도 5G 스마트폰의 가격이 올랐지만 다음달부터 5G 스마트폰들의 가격이 더 오른다면서 지금이라도 구매하는 것이 나을지도 모르겠습니다.       ​

지금도 5G 스마트폰의 가격은 올라갔고 갤럭시S11, 갤럭시노트10 라이트 등이 출시되면 5G 스마트폰의 가격은 더욱 올라갈 것으로 예상합니다. 따라서 지금부터 구매하는 것이 훨씬 이득이라고 생각하는데요. 그 중에서도 오늘 포스팅은 갤럭시노트10 가격을 짚어보고 스펙과 카메라, 디자인 등도 다시 한번 짚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 갤럭시노트10 가격도 생각보다 괜찮게 나와서 정말 구매하기 좋은 시기거든요.          

갤럭시노트10 시리즈는 아이폰11 시리즈처럼 다양한 라인업과 색상들에 소개되고 있습니다. 또한 노트 시리즈답게 큰 화면과 S펜을 탑재하면서 다른 스마트폰과 차별성도 존재합니다. 뿐만 아니라 갤럭시노트10만의 다양한 고스펙과 신기능은 아이폰11과 견줄 만큼 높은 하드웨어 퍼포먼스를 자랑합니다. 개인적으론 두 핸드폰만 놓고 보자면 갤럭시노트10이 더욱 끌리기도 했는데요. 무엇보다 갤럭시노트10이 아이폰11 보다 가격이 저렴하단 것만으로 충분히 메리트가 있거든요.        

현재 갤럭시노트10 가격은 30만원대까지 떨어졌습니다. 갤럭시노트10 플러스 가격은 50만원대까지 떨어졌고요. 두 모델들의 출고가는 125~140만원대 이었는데요. 출시 2달된 최신 스마트폰치곤 나쁘지 않은 시작입니다. SKT, KT, LG유플러스 이통3사는 물론이고 번호이동, 기기변경 등 가입 조건들도 모두 저렴하고 동일하게 책정됐기 때문에 구매 부담도 비교적 덜합니다. 한동안 갤럭시노트10 가격이 얼마나 올라가지 내려갈지 모르겠지만 당분간 이정도 가격에서 고정되는 것으로 예상해봅니다.      

전체적 디자인은 크고 네모난 직사각형 느낌입니다. 앞면은 베젤리스 디스플레이가 대부분을 차지하고 상단 중앙에 둥근 전면 카메라와 지문 인식 센서까지 내장됐습니다. 옆면은 빅스비와 전원 버튼이 통합됐고 위아랫면은 3.5mm 이어폰 단자가 사라졌습니다. 앞으로 무선 이어폰의 구매는 선택이 아닌 필수적 단계에 이르렀네요. 마지막 뒷면은 상단 좌측에 트리플 카메라가 배치되고 후면 지문 인식 센서까지 사라지는 모습들이 보입니다.        

갤럭시노트10 기본 스펙도 역시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갤럭시노트10은 6.4인치 베젤리스 디스플레이, 12GB 램, 128GB 저장소, 3500mAh 배터리, 엑시노스 9820 프로세서, 전면 카메라(1000만 화소), 후면 트리플 카메라(1200만 화소 망원&광각, 1600만 화소 초광각)이 탑재됐고 25W 무선 충전, 무선 배터리 공유, 온스크린 지문인식과 S펜까지 탑재됐습니다. 색상은 아우라 블랙, 아우라 글로우, 아우라 핑크, 아우라 레드(SK전용)까지 총 4가지 색상입니다.      

갤럭시노트10 시리즈는 6.3인치의 갤럭시노트10 일반과 6.8인치의 갤럭시노트10 플러스가 출시됐습니다. 여기에 갤럭시노트10 라이트까지 출시되면 총 3가지 모델들이 구성됩니다. 물론 현재는 갤럭시노트10과 갤럭시노트10 플러스만이 출시되는 형편입니다. 두 모델들의 차이점은 화면 크기와 후면 카메라, 배터리 용량이지만 공통점은 온스크린 지문인식, 엑시노스 9820 프로세서, 12GB 램 등이 같습니다. 몇가지 차이점만 빼고 핵심적 요소들은 모두 똑같았습니다.   ​  

S펜의 기능성은 매년마다 궁금해 하는 요소입니다. 위에서 말하다시피 갤럭시노트10의 메리트는 바로 큰 화면과 S펜 이라고 생각합니다. 갤럭시노트10의 아이덴티티, 그 자체인 S펜은 모델 차이없이 크기와 기능도 똑같습니다. 이번 갤럭시노트10의 S펜은 기존 기능 외 다른 신기능들도 추가됐는데요. 이중 대표적인 신기능은 에어 액션과 AR 두들이 아닐까 싶습니다. 일단 S펜의 필압감은 상당히 부드럽고 개성있고 훌륭했고요. 내 압력에 따라 펜의 두께가 달라지는 효과들도 사실적이었어요.    

에어 액션은 가속도, 자이로 센서가 탑재된 S펜의 메인 기능, 즉 원격 컨트롤 기능입니다. 화면을 손대지 않고도 여러 조작을 하도록 많은 원격 제어를 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버튼을 길게 누르고 상하좌우를 이동하고 회전하는 등 앱별 액션을 지정합니다. 카메라 메뉴 변경, 확대 축소, 음악 재생, 정지, 선곡, 볼륨 조절도 사용하고 카메라 실행, 촬영, 메뉴 전환, 줌, 사진 이동, 상세 보기까지 마음껏 사용합니다. 이 모든걸 직접 허공에서 움직이는 것만으로 조작하는 것이 재미있고 흥미롭더라고요.      

AR 두들은 영상 위에 S펜으로 그림, 글씨 등 각종 효과들을 넣는 기능입니다. 사용자의 얼굴을 자동 인식해 추적하는 기능까지 갖췄습니다. 얼굴 뿐만 아니라 다른 피사체도 그림과 효과를 넣을 수 있는데요. 페이스, 에브리웨어 등 3가지를 선택하고 원, 사각형 등 다양한 디지털 드로잉 효과들도 넣을 수 있습니다. 그야말로 S펜과 AR 두들은 해리포터에 나오는 마법 지팡이처럼 잘 어울리는 기능이라고 생각합니다.    

카메라는 전면 싱글, 후면 트리플 카메라가 탑재됐습니다. 자세히 살펴보면 전면 카메라는 1000만 화소 일반이, 후면 카메라는 1200만 화소 망원&광각, 1600만 화소 초광각이 탑재됐습니다. 여기에 갤럭시노트10 플러스만 3D 심도 카메라가 추가 탑재됐습니다. 심도 카메라는 동영상 촬영시 강화된 아웃포커싱 효과를 누리는 만큼 동영상 촬영에 있어 어느정도 차이날순 있겠네요. 아무튼 트리플 렌즈와 흔들림 방지 기능이 탑재된 만큼 다양한 화각에서 흔들림 없는 고화소 결과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처럼 갤럭시노트10의 가격 뿐만 아니라 스펙과 카메라, 디자인 등도 간단하게 짚어봤습니다. S펜과 카메라도 그렇고 한층 업그레이드가 되기도 했습니다. 요즘 1인 미디어의 유행으로 카메라에 역시 집중하는 것도 보여졌습니다. 무엇보다 갤럭시노트10의 강력한 이점은 대화면, 에어 액션, 다양한 색상과 라인업만으로 충성 고객들 뿐만 아니라 일반 고객들까지 사로잡았다고 생각합니다. 구매는 요즘 오프라인보다 온라인몰을 이용하는 추세이기 때문에 집에서 간단하게 가격 비교 후 현명한 구매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