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저가 구매 링크 찾는 중

아이폰XS XR 차이 비교

Published in Uncategorized. 태그: , , .

이제 아침, 저녁으로는 꽤나 제법 쌀쌀한 날씨로 요즘 감기에 걸린 사람들이 주위에 많이 있는데요. 환절기로 건강이 안 좋아 질수 있으니 조심해야하는 날씨입니다. 이러다가 짧은 가을이 한번에 훅~지나가고 곧 금방 겨울이 오는 건 아닌지 모르겠네요. 아이폰도 11이라는 시리즈를 판매하기 시작하였는데요. 이런 시기에 바로 전에 나왔던 제품은 많은 사람들이 처음 나왔던 출고가 보다 저렴하게 구매를 할수 있는 기회의 시간입니다. 그런 기회를 놓치지 마시라고 오늘은 아이폰 XS XR 차이로 두 가지를 비교해보고 두 가지 핸드폰의 실제 서로 다른점이 무엇인지 정보와 함께 여러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아이폰XS XR 차이는 한 눈에도 확연히 다름을 느낄수 있는 5.8형의 디스플레이와 6.1형의 디스플레이로 해상도와 크기의 다른 점이 약간 있습니다. 수치상으로는 0.3형의 차이지만 실제로 두개를 같이 놓고 비교해보면 차이가 한눈에 보이는 정도 입니다. 아이폰에서 처음에 출시할때 메인폰과 보급형의 폰으로 두 가지를 구분지어 출시를 하여 처음의 판매량과 사용하는 사람들의 후기를 비롯하여 사용할 때의 두폰의 차이점으로 인하여 나중에 판매량이 오히려 뒤바뀌어 어떤폰이 메인폰인지에 대한 의문이 들 정도로 두가지 모델의 폰은 각각의 조금 다른 차이로 인기도가 달랐습니다. 결론적으로 두대가 모두 흥행을 하여 판매량이 많았다는건 사실인데요.      

그렇다 보니 어떤 것이 더 좋은지 나쁜지에 대하여 나누기가 어려운 상황으로 사용하는 사람의 취향에 따라 아이폰XS XR 차이로 선호도가 달랐습니다. 핸드폰을 비교할 때 가장 처음 보이는 부분은 외관의 모습으로 디스플레이와 색 그리고 용량입니다. 두 대의 폰은 용량에서도 아이폰XS XR 차이는 있었습니다. XS의 경우 64G, 256G, 512G로 3개의 타입이 있고, XR의 경우 64G, 128G, 256G로 3개의 타입이 있어 용량에서도 차이가 있습니다. 당연히 같은 용량도 있지만 서로 다른 용량도 있기때문에 그점에서는 차이가 있는 건 확실합니다. 그리고 색상에서도 차이가 있는데도 골드와 스페이스 그레이, 실버로 3가지 색상이 있으나, 레드와 옐로우, 화이트, 코랄, 블랙, 블루로 6가지 색상에서도 아이폰XS XR 차이가 서로 다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두배의 색상의 차이가 있는데요. 옐로우와 코랄의 경우 핸드폰의 색상으로 접하기 어려운 색인데 이번에 아이폰에서 출시가 되어 놀라워하시고 신기해하시는 분들도 많았습니다. 처음에 보여지고 눈에 띄인부분들을 비교해 보았습니다. 이제는 그럼 내부와 가격등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처음부터 출고가가 200만원을 넘는 금액으로 출시되었고, 아이폰XS XR 차이는 그만큼의 많은 사람들의 호기심과 기대를 안고 출시가 되었습니다. 현재까지 우리나라에 출고된 핸드폰의 종류중 가장 비싼 값의 출고가였는데요. 아이폰의 경우 출고가에서 할인이나 가격이 떨어지는 등의 일은 거의 볼 수가 없습니다. 애플의 경우 신제품 구매를 할때 할인을 하는 브랜드가 아니라는것은 이미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새로운 기종이 나오면 가격의 변동은 있었습니다. 그래도 가격 면에서는 부담이 되는 가격이었지요. 그만큼의 비싼 금액에 많은 사람들은 놀랄수 밖에 없고 그러다 보니 사전예약을 통해 구매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예약으로 구매를 하는 경우보다는 대리점이나 요즘 핸드폰가격을 비교해주는 사이트를 통하여 할인을 받고 이벤트를 통하여 저렴하게 구매하려는 사람들도 많이 있었습니다.        

가격

가장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고 사용하는 용량으로 아이폰XS XR 차이로 가격비교를 하면 대략 38만원 정도의 아이폰XS XR 차이가 납니다.

스펙

어플을 이용한 게임이나 웹서핑으로 높은 사양의 프로그램의 경우 우선 두가지 핸드폰의 경우 기본적인 사양은 동일합니다. 다만 아이폰XS XR 차이가 있다면 램의 용량은 XR이 1GB 더 낮습니다. ​

배터리

두대의 폰을 비교해보면 배터리의 지속시간은 XR이 더 좋습니다. 고해상도의 OLED 패널의 XS와 다르게 LCD패널을 이용한 XR이 해상도의 차이로 인하여 화질에 대한 불만을 보이는 소비자들도 있다고 합니다. 반면 해상도의 차이는 있으나 배터리의 전력소모가 낮기 때문에 배터리가 오랜 시간 유지되는 점에서 오히려 좋아하시는 분도 있습니다. 3D터치 기능을 빼고 신기술을 적용 했다는 점에서는 장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 부분이 예민하신 분들의 경우 단점으로 보실 수 있는 부분입니다.      

재질

두 가지의 핸드폰의 측면밴드는 스테인리스와 알루미늄으로 아이폰XS XR 차이로 서로 다른 재질로 개인의 취향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내구성이 좋고 유광인 스테인리스와 부드럽고 부식의 예방을 위해 표면처리를 한 아노다이징 마감처리가 된 알루미늄이냐의 차이 입니다. 서로 다른 재질인 만큼 당연히 두께에는 차이가 있습니다. 아이폰은 두께가 얇다는 점에서 많은 사람들이 장점으로 보고 있습니다. 그 장점을 좋아하시는 분의 경우 두께의 차이가 있으니 자세히 살펴 보시는것이 좋습니다.      

베젤과 노치

아이폰을 사용해봤던 사람이라면 불편함을 느꼈을 수 있는 화면과 측면케이스 사이의 홈인 베젤과 화면의 위쪽에 가려지는 부분인 노치영역이 넓어 불편하셨던 분도 있는데 이 두 폰을 비교해 보면 약간의 차이가 있지만 그 부분으로 인하여 화면의 답답함을 느끼시는 경우 크게 느껴지실 수는 있습니다. 그 부분을 크게 신경쓰시지 않는 분의 경우는 큰 차이는 없는것으로 보일순 있습니다.

     

XR의 경우 베젤의 부분이 최근 나온 아이폰들 중 미세하지만 좀 두껍게 나온편입니다. 화면의 크기가 XS보다 크게 나왔음에도 불구하고 베젤의 차지하는 부분이 두꺼워 실제 보여지는 화면으로는 큰 차이를 못느끼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그 부분에 대해서는 해상도와도 관련이 있다 보니 화질과 색감을 갖고 있고 슬림함과 두께감에서 아이폰XS XR 차이는 크게 느낄 정도는 아니지만 분명 있기 때문에 개인의 취향이 다를 것으로 보입니다. 이태까지의 스마트 폰들은 글씨를 확대한 경우 대부분의 글자들이 흐려지고 알아보기 어렵고 망가지는데 아이폰XS와 XR의 경우 글자에 대한 가독성은 큰 차이는 없어 불편함이 거의 없습니다.      

카메라

많은 분들이 제일 큰 장점으로 뽑는 카메라에서도 약간의 차이는 있습니다. 이미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듯이 아이폰이기 때문에 카메라의 성능은 확실히 또렷하고 선명하여 좋다고 알고 있습니다. 두 가지 모두 전면의 카메라는 동일합니다. 그렇다면 후면의 싱글 카메라도 비슷하면 좋지만 인물모드의 사진 같은 경우 머신러닝을 통하여 인식을 하기 때문에 비슷하지만 피부컬러나 배경의 블러 효과가 차이가 약간 있습니다. XS시리즈의 경우 듀얼카메라 이지만 XR의 경우 싱글이라는 점이 있어 아이폰XS XR 차이가 보입니다. 싱글의 경우 듀얼카메라 보다 상황에 따라 화질이 떨어지는 단점이 있지만, 일반적으로는 크게 차이가 되는 부분은 아니라 느끼시는 분들은 적을것 같습니다. 아웃포커싱과 일반적인 파사체는 인식이 어렵다는 점이 단점이고, 줌기능도 망원카메라가 탑재되지 않아 사용하는 면에서는 예전과 다르다는 점에서는 불편하게 느낄수 있는 부분입니다. 동영상도 카메라와 역시 서로 큰 차이는 없지만 설정에 따라서 XR로 촬영을 한 경우가 더 나은 영상과 촬영이 된다고 평가 받고 있습니다.      

스피커

XS의 경우 내부 스피커가 놀라울 정도로 성능이 좋다는 점입니다. 안드로이드 폰들에 비교하여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성능이 좋으며, 중저음의 소리가 커지는 등의 사운드를 들려주었습니다. XR도 같은 동일한 소리로 좋습니다. 다만 스피커 또한 약간이긴 하지만 아이폰XS XR 차이는 있다는 점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아이폰XS XR 차이 외관과 함께 내부의 기능및 스펙에 대하여 7가지를 비교해 보았습니다. 전문가가 아닌 이상 미세하게 차이가 있는 부분에 대해서는 많은 사람들이 느끼지 못할 정도이기 때문에 큰차이는 없습니다. 같은 시기에 두대의 폰이 나오면서 약간의 사양이 다른부분이 있으며 미세한 차이지만 개인의 취향에 맞추어 고르시고 구매를 할 수 있으니 본인에게 더욱 편리한 폰으로 선택을 할 수 있다는 점이 있습니다.